본문 바로가기

초보 엄빠를 위한 육아 정보

2017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하기!!!

산후조리 제대로 알고 지원 받자!!!

 

안녕하세요 덕구루 입니다.

 

오늘은 산모의 산후조리도우미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출산이 얼마 안남아 알아보던중 이건꼭 산모님들이 챙겼음하는 마음에

몇줄 적어 보네요ㅋㅋㅋ

아울러 아버님들은 최소가격으로 산모를위한 케어프로그램이니 꼭 읽어보시고 참고하셨음합니다!!!!!!!!!!!!!!!!

 

우선 산후도우미란?

산후조리기관에서 출산 후 산모의 건강회복을 위하여 산모를 간호하고,신생아를

돌본다.

 

즉 산모와 태아를 케어하는 직업인데요.

산후도우미가 산후조리원과 차별시 되는 점은 산모가 지정한 장소에서 태아와 함께

일대일 케어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산후조리원 경우 남편외에는 입실이 안되며,단체 케어라 단점 발생할수있죠)

 

간략하게 산후도우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부터 중요한 신청 자격과 비용에 대해 알아볼게요ㅋㅋㅋ

 

1.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

 

     -. 출산 예정일 전 40일 또는 출산 후 30일 이내 신청.

     -. 신청장소는 산모 주민등록상 관할 보건소

     -. 제출서류로는 신분증,등본,건강보험증 사본,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 소득별 정부 지원금 확인 및 산모 상황에 맞는 지원기간 설정하기(아래표참조)

 

 

관할 보건소에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 자격이 되는지, 전화문의 확인하시고,

자격이 확인되시면 직접 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돼요~~

 

산후조리원에 비해 차별화된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가격면에서

큰 장점을 보이고 있네요ㅋㅋㅋ

 

금일 내용을 요약해 볼게요ㅋㅋㅋ(주저리 주저리 말이 넘 많은거 같아서.....)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하러 고고씽~~~

 

1. 산후도우미 신청기간 확인

(출산예정일 40일전 ~ 출산 후 30일까지)

 

2. 보건소 방문전 건강보험료 신청기준 한달 전 금액 확인

 

3. 산모수첩과 본인신분증 챙기기

(이때 남편과 주소지가 다르면 신청일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장과 남편신분증 챙기세요)

 

4. 산모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가서 서류3장 작성하면 끝!!!

참 쉽죠잉???ㅋㅋㅋㅋ

 

꼭 확인 하셔서 지원받으시길 바래요 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꾸욱 눌러주는 센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