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엄빠를 위한 육아 정보

[태교정보] 태아와 함께 오감성장 미술태교

태아와 함께하는 감성 UP! 오감 UP! 미술태교

 

안녕하세요 덕구루 입니다.

 

저번 음악태교에 이어 오늘은 미술태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술태교는, 임산부가 듣고 느끼는 것을 태아와 함께 보고,표현하는 활동 입니다.

산모는 신체적인 변화 뿐만 아니라, 심리적,정서적 다양한 감정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데, 불안감과 두려움,기대감과 행복 등 상반된 감정이 공존하는 산모에게

미술작업은 자유롭게 감정을 발산하는데, 알맞은 활동이라네요~

 

또한 직접 작업하지 않아도 감상만으로도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여,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풍부한 정서를 길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해 엄마의 마음도 편안하게 안정시키며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미술태교는 간단한 컬러링 활동부터 클레이점토, 종이접기, 감상 등으로 다양합니다

 

임신시기별 미술태교

 

◆ 임신초기[그림 감상 하기]

 

임신초기엔 호르몬의 변화로 입덧을 하는등의 신체적인 변화가 시작 되는데요.

이때는 태아가 안정되게 자리잡도록 움직임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때는 안점감에 도움이 되는 색감이 따듯하고 예쁜 그림을 보는것만으로도

태교가 된다네요!!

근처에 전시회나 미술관이 없다면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접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이 많은 책을 본다던가,각종 매체를 통하여 눈으로 보는것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 임신중기[미술작업 해보기]

 

임신 5개월이 지나면 망막의 발달로 빛의반응에 자극되며 간뇌가 발달하여 엄마의 감정을 느낄수 있게 되는데. 태아의 장기와 뇌가 대부분 완성되는

이때 산모의 스트레스 관리와 산전애착 형성이 중요하므로

시각/촉각/미각/청각/후각 등으로 오감을 태아와 함께 느낄수 있도록 본격적인 미술태교(클레이점토,컬러링,팝아트,명화그리기,종이접기 등)를 추천하는데요~

산모가 직접 손으로 만지며 느낄수 있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임신후기[남편과 함께 하기]

 

임신후기에는 자궁이 커지며 두통과 소화불량을 종종 호소하는데요.

이럴때 일수록 계속 누워서 쉬거나 앉아 있기보단 조금씩 산책해주길 권합니다.

물론 산모 혼자보단 남편과 함께 하는게 중요하다는 사실!!!

 

<참고내용>

 

지속적으로 음악태교,미술태교등 다양한 태교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지만

결론은 산모의 정서적,육체적 안정에서 태교가 시작되는건 변함없는 사실인듯 해요...하여 이글을 작성하는 저도 마찬가지지만 아빠의 역활이 굉장히 크다는건 굳이 설명을 안해도 되겠죠???ㅋㅋㅋ

 

아빠님들 속썩이지 맙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ㅋㅋㅋ